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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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RPG 월드에서의 전투 능력을 중심으로 한 주 직업과 야생 월드에서의 특수 능력을 중심으로 한 보조 직업이 존재함
mcmmo, 또는 별도 도전과제를 통해 성장할 수 있음
각자의 분야에 특화된 장단점을 분명히 하여 유저들의 직업 선택이 고르게 나타나도록 함
스탯 시스템
체력, 방어력, 마나, 스테미나 등 다양한 스탯 존재
데미지 적용 시스템 존재
강화 시스템 ⭐⭐
갑옷과 무기를 강화하는 시스템
주 직업의 레벨에 따라 강화 확률, 강화 최대치 등이 정해진다
강화된 무기는 귀속됨
강화에는 재료 아이템 필요, 재료 아이템은 상점에서 구매하거나 보스 드랍 템으로 획득 가능
무기 강화치가 오를수록 성공확률이 줄어드나 강화 실패시 확률을 소폭 보정
길드 및 파티 시스템 ⭐
RPG 월드에서의 탐사를 위한 편대 결성 가능
돈으로 길드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음
길드용 개인 공간 (구상중)
경제 시스템 ⭐
송금시 수수료 (구상중)
거래 시스템 (구상중)
아이템을 상점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고, 나만의 공간을 꾸미거나 기타 다양한 활동 가능
개인 월드 시스템 ⭐⭐
RPG 월드에서 얻은 돈을 이용해 나만의 공간 만들기
개인 농장을 만들어서 소규모 돈 수급
길드용 월드도 따로 존재 (구상중)
⭐⭐
다양한 커스텀 동물을 잡아 나온 재료로 다양한 음식을 만듬
레어 요리에는 버프가 달림
음식을 만들기 위해 중간 재료가 필요할 수도 있음 ex) 밀가루
능력치 시스템 ⭐
스탯에는 공격피해, 공격속도, 체력, 이동속도, 넉백저항, 방어력, 방어강도, 마나, 스테미나, 스텔리움, 스탯 재생 수치, 스탯 퍼센트 재생 수치, 추가 경험치, 쿨타임 감소, 둔화저항, 운,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스킬 치명타 확률, 스킬 치명타 피해, 마법 피해, 물리 피해, 발사체 피해, 무기 피해, 스킬 피해, 언데드 피해, pvp 피해, pve 피해가 있음
속성은 이러한 스탯을 올려주는 수치로 한 속성에서 정해진 양의 다양한 스탯을 올려줌 ex) 지능은 마법피해 1, 쿨타임 감소 1 등
레벨이 오르면 스탯포인트, 스킬포인트가 주어짐
자원 시스템 ⭐
던전 월드에서 정해진 구역에 광물이나 나무, 다양한 자원을 획득하고, 이러한 자원은 자동으로 재생성됨
이러한 자원들을 가지고 재련하거나 판매, 강화 재료의 원료로 사용하는 등 다양한 활용 방안 제시 필요
퀘스트 시스템 ⭐⭐
npc에게
⭐
몬스터에는 각자 레벨이 붙을 수 있음
레벨마다 그 몬스터의 스탯이 항상된다
RPG 월드에 나뉘어진 구역별로 특별한 몬스터가 존재
강한 몹일수록 드랍 아이템의 가치가 높아짐
스펙 외에도 공격 방식, 패턴에 차이가 있음 (기술적 가능성 검토 필요)
기간 한정 시스템 ⭐
일정 기간이나, 이벤트에만 열리는 시스템
특수 던전의 등장, 특별 보스몹 출현
특수 퀘스트 수령, 이벤트 아이템 등
무한의 탑 시스템 (구상중) ⭐⭐
월드에 2~5개 정도로 탑을 제작할 것으로 구상중
타워는 전시용이며 실제로는 다른 월드에서 싸움
15분의 시간이 주어지며 이 시간은 달라지거나 보너스를 받을 수 있음
타임어택모드, 워프모드 두가지 모드가 있음 (명칭이 달라질 수 있음)
타임어택모드는 1층부터 시작해서 최대한 많은 층을 달성해서 최고층이 저장되는 시스템
워프모드는 최고층에서 보정된 층에 도달해서 파밍 또는 기타적인 활동을 할 수 있지만 최고층이 저장되지는 않는다
펫 시스템
개인이 직접 소유할수 있는 펫을 알 부화 또는 뽑기로 얻을 수 있다.
부화용 알은 가치가 매우 비쌈
펫은 직접 전투를 참여하거나 플레이어를 지원하기도 한다
펫은 음식이나 돈, 아이템을 이용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친화력 시스템을 통해 펫 효율성을 결정한다
치장 시스템
파티클, 풍선, 기타 아이템들을 통해 외관을 꾸민다
1% 공격력 향상 등 미묘한 성능 추가 있을 수 있음